렉서스가 지적재산기구 WIPO에 UX300e를 새로운 차명으로 등록을 했습니다. e가 들어가 있는 차명이기 때문에 렉서스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이브리드의 경우 H를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E의 경우 전기차에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렉서스는 북미국제오토쇼를 통하여 LF-1 리미티드 컨셉트를 공개했었는데, 이것이 컨셉트 전기차였기 때문에 상용 전기차를 출시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렉서스의 SUV 전기차이기 때문에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본차의 경우 연비가 좋은 친환경차의 성능이 상당히 좋고, 세계적으로도 검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렉서스가 아직까지 전기차보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집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배터리 개발과 충전, 연비 개선의 문제를 더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렉서스 UX라는 모델은 2018년 가을에 출시된 렉서스의 입문형 SUV입니다. 이 모델을 바탕으로 전기차를 출시하게 된다면 높은 연비와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차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렉서스 SUV UX300e 가격은 예상대로 경쟁모델로 5천만원대부터 시작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성비를 높게 생각하는 일본 자동차 브랜드에서 순수 전기차가 출시되어 상용화가 된다면 분명 큰 인기를 끌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일본차에 대한 편견이 있는만큼 출시가 되어봐야 알 것 같네요.


2019년에는 많은 전기차들이 출시되어 전기차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